하마마쓰 디오라마 팩토리

하마마쓰 디오라마 팩토리

전국의 야마다 타쿠지 팬들이 그의 작품을 감상하러 찾아올 수 있는 하마마쓰 시설입니다.

2012년 3월 17일에 개장한 하마마쓰 중구 자자시티 서관 1층에 위치한 "하마마쓰 지오라마 팩토리"는 지역 출신의 프로 풍경 모델 메이커인 야마다 타쿠지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시대의 풍경을 회상케 하는 스케일 모델로 유명). 하마마쓰의 어린이들과 관광객에게 그의 숙련된 기술을 소개하는 장소로서, 또한 모형 제작과 지오라마 제작의 매력을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리는 장소로 조성되었습니다.

하마마쓰 디오라마 팩토리

"NPO법인 HAMAMATSU MIRAI KAIGI"는 함마마쓰를 활성화하고 새로운 관광 명소를 찾기 위해 노력하며, 또한 관광객이 즐겁게 걸을 수 있는 거리로 만들기 위해 함마마쓰 디오라마 팩토리를 계획했습니다. 함마마쓰를 방문하실 때는 JR 함마마쓰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자자시티 중앙관 3층에 위치한 함마마쓰 디오라마 팩토리를 꼭 방문해 주세요.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입장료 어른 300엔, 13세~18세 청소년 200엔, 6세~12세 청소년 100엔,6세 이하 어린이 무료
개관시간 10:00 ~ 20:00 (마지막 입장 가능 시간 19:30)
휴관일 매주 수요일

휴관일 안내

ZAZA CITY(자자 시티)측의 사정으로 아래 날짜는 휴관합니다.
8월까지의 휴관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주 수요일

위 날짜는 휴관일입니다.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시설 운영상 불가피하게 휴관하는 경우에는 휴관일을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8월 이전의 휴관일은 확정되었습니다. 8월 이후의 휴관일이 정해지면 공지하겠습니다.

오시는 방법


View Larger Map

전철로 오시는 경우

  • JR하마마쓰역, 엔테쓰 신하마마쓰역에서 도보 5분

하마마쓰 시내에서 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 엔테쓰 버스 'ZAZA CITY(자자 시티) 앞' 정류장 하차
    또는 '가지마치''다마치 중앙로''덴마쵸' 정류장 하차
  • 하마마쓰시 시내순환버스 '쿠루루'를 이용하시는 경우
    서쪽 방면 '사카나마치''가지마치' 정류장 하차 도보 1분
    남쪽 방면 '츄오야나기도리' 정류장 하차 도보 1분

차로 오시는 경우

  • 도메이 고속도로 하마마쓰 서I.C. → ZAZA CITY(자자 시티)하마마쓰 10.4km 차로 약 30분
  • 도메이 고속도로 하마마쓰 I.C. → ZAZA CITY(자자 시티)하마마쓰 8.7km 차로 약 16분
  • 신도메이 고속도로 하마마쓰 북I.C. → ZAZA CITY(자자 시티)하마마쓰 17.4km 차로 약 39분

야마다 타쿠지씨의 작업현장을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전시장내에 아틀리에를 설치하여 야마다 타쿠지씨의 작업 현장을 직접 보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러한 경험을 통하여 '모노즈쿠리'의 즐거움과 고충은 물론 모형이라는 취미가 얼마나 매력적인지를 여러분께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Takuji Yamada

오리지날 상품 판매

오리지날 상품 판매

하마마쓰 디오라마 팩토리'에는 기념품 판매 코너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외부와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입장하지 않는 분들도 언제든지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모형관련 상품이나 오리지날 상품도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마마쓰 디오라마 팩토리' 공식 팜플렛 (일본어)

하마마쓰 디오라마 팩토리'의 오픈에 맞춰 공식 팜플렛도 완성했습니다.
팜플렛은 전시회장 내 기념품 코너에서 구입하실 수 있으며 가격은 300엔 입니다. 디오라마 팩토리와 하마마쓰 역 주변의 관광명소와 하마마쓰 명물 음식의 유래, 맛집 소개 등 내용도 알차답니다.

'하마마쓰 디오라마 팩토리' 공식 팜플렛 (일본어)

미술관 상품 판매 - 크리스탈 3D가공작업을 거친 야마다씨의 레프리카 작품

상품개발팀이 추천하는 야마다 타쿠지씨의 디오라마를 피규어 3D레이저로 가공하여 만든 미술관 상품 등 소수의 한정 상품을 판매 하고 있습니다. 사이즈는 대, 중이 있으며 키홀더 스타일의 미니 사이즈도 있습니다.

미술관 상품 판매 - 크리스탈 3D가공작업을 거친 야마다씨의 레프리카 작품